• 1

    와이파이 및 핫스팟
  • 무선랜이나 와이파이 등을 이용하여 수업 또는 시험을 응시 할 경우,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하여 출석이 전혀 되지가 않거나 일부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선 랜을 통한 학습을 권장합니다.
  • 2

    애플사의 맥북 또는 매킨토시 운영체제
  • 본 교육원의 모든 강의는 윈도우 환경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애플사의 기기를 사용하면 강의를 들을 수 없으니 참고바랍니다.
  • 3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 강의 수강
  • 현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바일 및 태블릿으로 수강이 진행되고 있으나, 이는 무선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출석 등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출석 이외에 토론, 과제, 시험 등은 참여가 불가능하오니, 이 점 상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4

    넷북 사용
  • 본 교육원의 강의 콘텐츠는 최상의 학습을 위한 사이즈(데스크탑)로 지정되어 제작되었습니다.
    넷북 사용 시 해상도를 줄이더라도 원래 지정된 소스의 해상도로 돌아가게 됩니다.
    넷북(혹은 저사양 노트북)으로 강의를 수강 할 경우, 학습은 가능하나 모니터 사이즈로 인한 콘텐츠 ‘짤림’ 현상이 나타납니다.
    원활한 강의 진행을 위하여 데스크탑 PC 사용을 권장합니다.
  • 임시 해결 방법
  • ① 우선 해당과목 강의실에서 [F11]키를 눌러 전체화면으로 만드세요. (복구 시에도 [F11] 누르면 됩니다.)
  • ② 우측 아래쪽의 다음페이지 버튼을 누르면서 학습 후, 반드시 출석체크가 완료되었는지 확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