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2023년 1학기

    1월 4일 개강

    • 신청기간~ 2023년 01월 03일까지

    • 학습기간2023.01.04 ~ 2023.04.18

    수강신청하기

    학습상담문의

    1644-6990

    • 학사운영/학습장애1644 - 6959

    • 상담시간(평일)09:30~18:30

    토/일/공휴일 게시판 문의

    자주묻는질문

    • home
    • 학습상담실 > 자주묻는질문
    • 검색하기

    자주하는 질문 TOP10

    자주하는 질문 TOP10
    1 . 수강중이거나 수강신청한 과목을 다음학기(다음차시)로 연기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2 . 회원가입은 무료인가요?
    3 . 회원 ID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4 .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5 . 시간제등록과 평가인정학습과목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6 . 학점은행제 학사 학위 취득 요건은 어떻게 되나요?
    7 . 학점을 취득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8 . 회원 ID변경이 가능한가요?
    9 . 회원정보 변경을 하고 싶어요.
    10 . 회원 탈퇴를 하고 싶어요.
    Q   윈도우10의 엣지 브라우저 사용중인데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Q   사이트에 접속하면 오류가 뜨고 창이 꺼집니다.
    Q   인터넷 안전결제(ISP)란 무엇인가요?
    Q   증명서 발급방법은 무엇입니까?
    Q   학점은행제에서 발급가능한 증명서 종류는 무엇입니까?
    Q   학위 및 전공 변경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Q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 시 수수료가 발생되나요?
    Q   학습설계란 무엇인가요?
    Q   학위요건 중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18학점은 무엇입니까?
    Q   타전공 학위란 무엇인가요?
    Q   학습자등록을 해야만 수강신청이 가능한가요?
    Q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신청이란 무엇입니까?
    Q   학점은행제 이용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Q   강의 화면이 나오지 않아 수강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Q   공결사유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Q   출석기간 내에 출석을 하지 못했습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Q   시험을 응시하려고 하는데 동일IP로 나옵니다.
    Q   기간 내에 정기평가(중간, 기말고사)를 응시하였습니다. 추가시험을 또 응시해야하나요?
    Q   기간 내에 시험을 응시하지 못하였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Q   시험은 어떤식으로 진행되나요?
    Q   쪽지시험은 어떻게 응시해야하나요?
    Q   참여도란 무엇인가요?
    Q   토론 작성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Q   제출한 과제의 내용을 수정하고 싶습니다.
    Q   과제 작성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Q   수강을 하려고 로그인 하였으나 이미 등록된 IP라는 팝업이 뜹니다.
    Q   범용공인인증서 프로그램을 설치해도 계속 리셋됩니다.
    Q   범용공인인증서는 어디서 발급받아야 하나요?
    Q   수강중이거나 수강신청한 과목을 다음학기(다음차시)로 연기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Q   시간제등록과 평가인정학습과목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Q   대학재학중입니다. 학점은행제를 이용, 학점을 취득하여 조기졸업이 가능합니까?
    Q   전공 60, 교양 30, 일반 50 이 무엇인가요?
    Q   자격증은 모두 학점인정이 되나요?
    Q   전공/교양 호환과목은 무엇인가요?
    Q   학점은 교육원에서 무제한으로 이수할 수 있는 건가요?
    Q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학위 취득 요건은 어떻게 되나요?
    Q   학점은행제 학사 학위 취득 요건은 어떻게 되나요?
    Q   학점을 취득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Q   학점은행제란?
    Q   교안이 보이지 않습니다.
    Q   Windows Media Player 실행이 안되서 설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Q   동영상을 잘 보고 있는데, 갑자기 동영상이 멈춰서 더 이상 진행이 안되요.
    Q   동영상이 보이지 않습니다.
    Q   학습에 필요한 필수프로그램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Q   학습을 하기 위한 시스템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Q   학습시간이 정해져 있나요?
    Q   강의를 듣다가 학습완료를 하기 전에 종료하면 어떻게 되나요?
    Q   출석은 어떻게 체크하나요?
    Q   학습진도는 무엇인가요?
    Q   강의를 신청했는데 학습을 어떻게 시작하죠?
    Q   환불처리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Q    환불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Q   결제를 완료했는데, 수강취소 및 환불이 가능한가요?
    Q   신용카드 중복결제가 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Q   신용카드로 결제할 때 지불실패가 나옵니다.
    Q   수강료 결제방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Q   수강료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Q   수강신청을 했는데 취소하고 싶어요.
    Q   수강신청한 강좌를 확인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Q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Q   회원 탈퇴를 하고 싶어요.
    Q   회원정보 변경을 하고 싶어요.
    Q   회원 ID변경이 가능한가요?
    Q   회원 ID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Q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Q   회원가입은 무료인가요?

    질문에 대한 답변보기

    [취소/환불] 환불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답변평점 : 3.00 점)
    Q

     환불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A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에 관한 규정 (2015.10.20 시행)에 의거하여 학습비 반환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2015년 10월 20일 이후 개강반 부터는 아래의 환불기준이 적용됩니다.


    개강일 이후에 수업을 수강하지 않고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개강일로부터 경과일에 준한 환불이 적용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최초 신청한 학기의 개강 이후 차시 변경을 할 경우 변경 후 개강 전 환불 희망 시 전액환불이 아닌 기존 신청학기에서 차시 변경일을 기준으로 환불금액이 적용됩니다.

  • • 답변내용에 만족하십니까?     ( 매우만족  만족  보통  미흡  매우미흡 )

  • 위로 이동


    Close Reg